식약청 교육연구과제 안내

  • 교육참가 신청서.docx (19.1K) [5] DATE : 2011-07-07 17:51:05
  • 식약청 비임상 통합교육 안내.pdf (147.5K) [10] DATE : 2011-07-07 17:51:05

안녕하십니까?

식약청 연구과제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교육 “의약품 모의개발을 통한 비임상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 교육은 interactive 한 형식으로 하여 신약개발 실무에 응용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하여 보았습니다. 실제 의약개발시에 자주 만나는 “problem” 에 대해서 쉽게 “solving” 에 접근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실무위주의 사례들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는 자리를 만들려고 합니다.

또한 신약의 discovery, 비임상 그리고 초기임상은 서로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지만
상호 이해와 교류가 원활하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개발물질이 전임상에서 초기임상으로 순조롭게 이어지는 과정을 다루려고 합니다.

토론을 stimulation 할 수 있도록 실제 현업에서 신약개발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realistic data와 issues 들을 제공할 것이고, 이러한 주제들에 대해서 교육 참여자들과 panel 이 함께 고민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주제는 “표적항암제” 이며, 이를 다시 저분자 화합물의 항암제와 단클론 항체 항암제로 나누었습니다. 이번 제1차 워크샵 (7월 19일, 호암교수회관) 에서는 주제를 “Discovery” 로 정하여 보았습니다. 그리고, 올해 앞으로 이어질 “lead optimization” “toxicology development”, 그리고 “phase I clinical development” 를 주레로 한 워크샵에서도 이들 물질들을 가지고 “가상의 신약"을 개발해 볼 예정입니다.

이런 방식의 시도가 다소 생소하더라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하는 안내서를 참고하여주시고, 교육신청서는 na4175@naver.com (02-3010-4099)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울산의대, 서울 아산병원 손우찬 드림 wcson@amc,seoul.kr, 02-3010-4051

PAGK
PAGK
Manager

PAGK Manager of the general affairs

comments powered by Disqus